몰래 쓰는 일기장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1개월차 후기

seok0 2020. 12. 26. 21: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한달이 가까워가네요 11월 29일 시작하여 12월 26일이니까요

개설한지 27일차이고 작성한 글은 22개입니다

그동안 여러가지로 유튜브도 보고 관련 후기와 지인들에게 이야기도 많이 들으며 '그래 한달은 꾸준히 글만 작성해보자' 생각하며 달려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블로그 초보자가 한달 동안 겪은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첫 일주일은 '잘하고 있는게 맞나?' 싶으면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개설한지 얼마 되지않아서 3~4일은 조회수도 0이였고 또 어떤글을 써야할지 제 블로그에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다 차츰차츰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글을 쓰다보니 지금은 조금 어떤 블로그가 만들어질지 조금은 그려지는 것같아요. 백지 상태에서 스케치정도 그려졌다고 할까요? 

 

그리고 한 일주일쯤 조회수가 1, 4, 5...16하고 운좋게 조회수가 쭉 올라가는 날이 있었는데 너무 즐겁더라구요 이 블로그를 어떻게 알고 찾아서 글을 읽어주는 걸까 하고 작게나마 성과를 이루니까 재미가 있어서 그 이후로는 어떤 날은 포스팅을 2개, 3개도 했던 것 같습니다. 

 

1주부터 한 3주차 까지는 열심히 했는데 처음에 조회수가 터진 글 말고 다른 글은 일일 조회수가 5이상 올라가기 어렵더라구요. 찾아보니 티스토리는 개설후 1개월동안은 블로그 노출이 잘 안되니 조회수가 10이상 나오기 어렵다고 하는 영상을 보았어요. 그런데 저는 운좋게 거의 일 평균 조회수가 13정도 나왔고 또 운 좋은날은 39까지 찍기도 했었거든요. 그래서 조금 안도하고 한달은 해보고 생각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30일이 아닌 27일에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어제 크리스마스 부터 조회수가 많이 올랐어요. 그전까지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던 글들도 하나 둘 조회수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결론적으로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 급등하였습니다. 이게 크리스마스의 행운인지 아니면 블로그 개설 1개월에 가까워져서 노출이 잘되기 시작한건지 모르겠지만요.

 

12월 26일 조회수 그래프

어제는 구글 검색으로 유입이 많았는데 오늘은 기타 유입이 많네요.

 

아직 블로그 개설이 1개월이 되지 않아 수익창출을 할 수 없는데요.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수익 예측하기'를 사용하면 보통 조회수가 25정도 나올 때는 연 수익 10,000원 정도로 나왔고 조회수가 43나오는 오늘 같은 경우에는 연수익 20,000원 정도로 나오네요.

내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

물론 전문 블로거 분들에 말에 의하면 어떤 글을 쓰고 그 글에 어떤 광고가 달리냐에 따라 조회수 대비 수익률이 많이 차이 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아직 한참 갈길이 먼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글을 쓰게 되는 이유는 처음 시작하는 한달! 그 한달이 많이 지루하실텐데 '저는 이랬습니다' 하고 이야기 드리고 싶었습니다. 

 

다음 글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난 이후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드릴 수 있겠네요!

 

그럼 블린이들 다들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