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돌이 모여라

[Nintendo] '어몽어스' 출시부터, '스펠렁키'까지 닌텐도 스위치 인디게임 출시 라인업

seok0 2020. 12. 18. 00:00
반응형

지난 12월 16일 닌텐도가 인디월드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하는 인디게임들을 소개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 할로우나이트 : 실크송 같은 것도 기대했지만, 아쉽게 실크송에 관한 소식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위치용 '어몽어스'와 '스펠렁키' 등 나름 괜찮은 소식들도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댓게임 컴퍼니에서 발매하는 '스카이 빛의 아이들'입니다. 플레이어는 빛의 아이들 중 한명이 되어 폐허가 된 왕국과 떨어진 별들을 다시 하늘의 별자리로 되돌려 놓아야 하는 임무를 맡아 수행합니다. 2021년 봄 일본에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2. 주사위를 굴려 전투를 벌이는 식인 '다이시 던전'은 주어진 주사위 숫자를 통해 상응하는 데미지를 주거나 다른 전략을 짜는 전략성게임입니다. 12월 16일 일본에서부터 서비스 됩니다.

 

3. 물로 이루어진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고 생존하는 게임 '서브노티카'는 이미 다른 플랫폼에서 퀄리티를 인정받은 생존게임인데요. 물을 좋아하고 탐험과 생존을 좋아한다면 정말 최고의 맞춤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서비스 예정입니다.

 

 

4. '카토'는 퍼즐을 통해 세계를 바꿔나가며 잃어버린 할머니를 다시 만나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그래픽과 지도를 보면 'Don't Starve(굶지마)'가 생각나는 게임입니다. 이미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5. 넓은 동굴 속을 탐험하며 보물을 찾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스펠렁키'는 2021년 출시이며, '스펠렁키 2' 또한 최대 4인 로컬 및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여 2021년 여름 일본 서비스 예정입니다. 유튜브나 트위치로 '스펠렁키' 플레이하는 영상을 많이 보았는데 스위치로도 플레이 가능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6. '점프킹'은 점프만 사용하여 맵 끝까지 올라가는 액션 게임으로서.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따라 점프 거리가 달라지고 조작이 어려워 예전에 흥행했던 '항아리 게임'을 연상케 합니다. 어려운 게임을 정복하는 것을 즐기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다시 또 도전욕구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까요? 저는 플레이하면 조이콘이 남아나질 않을 것 같네요...

 

7. '스펠브레이크'는 6개의 속성을 힘으로 가진 건틀렛을 양팔에 착용하여 이를 조합하여 마법의 힘으로 전투를 하는 배틀로약식 게임입니다. 자이로 조작을 지원하며 3인 팀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현재 무료로 서비스 중입니다.

 

8. '파인딩 파라다이스'는 죽어가는 사람의 마지막 바람을 들어주는 두 명의 의사가 파일럿이었던 콜린의 기억 속을 여행하는 스토리 기반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도트 그래픽이 옛날 향수 자극하는 게임이네요. 2021년 봄 일본에서 서비스 예정입니다.

 

9. '칠드런 오브 모르타'는 선조 대대로 모르타를 지켜온 베르그송 가의 가족이 주인공으로 플레이어는 어둠에 빠진 모르타를 구하기 위해 가족 중 한 명을 골라 던전을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도트 그래픽 '디아블로' 같은 느낌도 들고 게임성만 잘 나온다면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12월 17일 일본 서비스 예정입니다. 

 

10. RPG 장르의 '더 굿 라이프'는 뉴욕을 떠나 온 사진가 '나오미'가 되어 어느 시골 마을에서 만월의 밤에 일어난 일을 조사하며 생겨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게임입니다. 내년 여름 일본에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11. 최근 가장 핫했던 게임 '어몽어스'가 스위치로도 서비스 됩니다. 최대 10인의 플레이어가 우주를 배경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크루와 크루를 저지하는 임포스터로 나뉘어 대결을 펼치는 게임으로 흔히 아는 마피아 게임과 유사합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스위치 특성상 채팅이 어려워 PC와 모바일에 비해 메리트가 있을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오늘 바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12. 횡스크롤 액션 게임 '툰체'는 손으로 그린 세계에서 다양한 캐릭터의 스킬들을 활용해 적들과 싸우는 게임입니다. '어 햇 인 타임'의 캐릭터 햇 키드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며, 로컬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국내 한국어 지원이며 2021년 3월 발매 예정입니다.

 

13. 옛날 8비트 도트 게임을 떠오르게 하는 그래픽의 '사이버 쉐도우'는 체술과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클랜의 전투를 느끼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내년 1월 26일 미국에서 서비스 예정입니다.

 

14. '슈퍼 미트 보이 포에버'는 인기 액션 게임 '슈퍼 미트 보이'의 후속 작품으로서 닥터 페투스로 부터 딸을 구하기 위해 미트보이와 밴디지걸이 다시 한번 확약하는 내용입니다. 이전 작품에 비해 어떤 것들이 바뀌었을지 기대가 되네요. 12월 23일 미국 서비스 예정입니다.

 

반응형